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각종이슈

원영적 사고 :: 럭키비키의 뜻, 아이브의 장원영의 유행어, 신조어

by 김별하랑 2024. 7. 11.
728x90
반응형

IVE라는 아이돌 가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라고 해서

3년 전 즈음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분

장원영이었네요



외모만 뛰어난 것이 아니었습니다

마인드가 아주 초긍정 마인드예요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며

널리 쓰이고 있다는
원영적 사고의 뜻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밈(Meme·인터넷 유행어)은

장원영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에서 비롯됐어요

불리는 그대로

‘원영이처럼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라는 뜻이 담겼습니다



단순 긍정적인 사고를 넘어

초월적인 긍정적 사고를 뜻하는 말입니다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건이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로 귀결될 것이라는 확고한

낙관론을 기반으로 두고 있습니다


즉,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결국 나에게

좋은 일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긍정적 사고를 넘어 어떠한 상황이

닥쳐도 초월적인 긍정적 사고로 치환하는

방식인데, 여기에 장원영의 이름을 붙여

원영적 사고로 불립니다



[상황]


게임에서 꼴등을 했지만 뒤에서 1등이라고

즐거워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상황]

작년 9월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원영 인 스페인’ 브이로그 영상에서

장원영은 스페인 현지의 한 빵집을 찾았고

앞사람이 장원영이 사려던 빵을 다 사간 탓에

조금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장원영은


“앞사람이 제가 사려는 빵을 다 사 가서

너무 러키 하게(운 좋게) 제가 새로

갓 나온 빵을 받게 됐지 뭐예요?

역시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이야”


라고 말하며 활짝 웃어 보였다고 합니다


'러키비키'는


행운을 뜻하는 영단어 Lucky와

장원영의 영어이름 Vicky를

연달아 쓴 일종의 언어유희이며

'운이 좋은 원영’이라는 의미입니다


한 팬으로부터 시작된 ‘원영적 사고’ 밈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저기 퍼져나갔고

아모레퍼시픽의 ‘아윤채’ 리브랜딩

스페셜 세미나에서도 이 밈이 등장했습니다


당시 강사는 스크린에 장원영의 얼굴과

‘원영적 사고’ 글을 띄웠습니다

수많은 부정적 상황에서 이제는

원영적 사고를 익히고

럭키비키 마인드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낸다면

그  자체로도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려운 일이 닥치더 라도,

"이 또한 럭키비키일 거야!"

하고 웃으며 넘겨보아요


일상이 추억

오늘의 이슈


사진은 SNS 퍼온 사진들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