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안여행 :: [마이산과 탑사] 아이와 가볼만한 곳, 남부주차장에서 탑사까지 소요시간, 전북여행 필수 여행지, 탑영제 전동오리배 요금

by 김별하랑 2024. 6. 9.
728x90
반응형

 

마이산 탑사의 전경

전북여행지 중에 진안을 방문했다면

꼭 가볼 만한 곳

마이산 탑사에서의일상을 추억합니다

 


주차

마이산 탑사를 오르기 위해

남부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주차비 무료

 

 

주차장에서부터

마이산 남부안내소까지의

데크길도 잘 꾸며 놓아

그늘도 필할 겸

 

 

산책로를 이용합니다

 

 

아이들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어드벤처 놀이터가 있네요

초등학생이상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과 참나무가 어우러져서

싱그럽습니다

그늘이라서 좋았어요

다람쥐나 청설모가 지나는

터널? 도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마이산 남부 관광안내소에서는

매표는 하지 않아요

 

현 위치 보이시죠

현 위치에서 탑사까지 걸어서 이동합니다

대략 30~40분 소요됩니다

 


 

탑사 입구에서부터는

각종 먹거리와 간식거리가 즐비한

마이산등갈비 골목입니다

장작구이 향에 홀려

저희도 식사하고 이동합니다

 


 

 

등갈비골목을 지나자마자

금당사가 보입니다

 

 

금당사에서 비룡대로

오를 수 있는 길이 있네요

 


 

 

진안천리마이산길

도립공원 다운 정비된 길입니다

길이 좋아서 유모차 가지고도

많이들 오르시네요

 

왼쪽 차도길과

오른쪽 흙길 이용가능합니다

 

 

최근에 생긴 데크길인가 봅니다

 


 

 

조금 오르다 보면 탑영제가 나옵니다

 

탑영제는 마이산 남부 기슭에 위치한

소형 저수지로 맑은 계곡수가 모여

마이산의 형상이 사진처럼

반사되는 곳입니다

조금은 흐린 날씨 탓인지

사진에는 잘 담지 못했네요

 

평화롭네요

 

탑영제 수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리배선착장도 운영하는데

페달오리보트 10,000원
전동오리보트 18,000원



두 마리의 오리배가 마치 한쌍의 원앙 같네요

 

 

탑영제를 지나 마이산남로를 이동합니다

 

 

 

두 갈래 길 중에 선택해서 갈 수 있고

데크길은 맞은편에서 오면

좁은 단점이 있네요

 

 

드디어 탑사 매표소가 보입니다

천천히 40분 소요되었네요

 

 

화장실도 깨끗

 

 

일행이 모두 도착하면

매표를 해야 합니다

 



이용요금

성인기준 3,000원

초등학생 1,000원


운영시간

09:00 - 18:00

 


 

 

입구에도 각종 간식과 먹거리가 있네요

마이산 탑사는

이갑용이라는 선비가 30여 년 동안

12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형태의

탑을 쌓았다고 합니다

 

1880년대 후반부터 시작해서

100년이 넘었는데

거센 강풍에도 무너지지 않는

신비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피라미드의 모습등 여러 형태의 탑이

80여 개 남았다고 합니다

 

 

탑에는 절대손을 대지 말라는데

만지는 분 계시네요

 

 

 

대웅전에서 바라보는 전경

 

 

부부탑이라는 천지탑의

웅장한  모습에 감탄합니다

 

 

돌탑들이 가득해서 사진 찍기도 좋고

산책도 겸하는 곳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색적인 사찰인

마이산 탑사에서

일상을 추억합니다


남부주차장으로 회차하는 코스로

천천히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전북여행지로 꼭 가봐야 할

이색적인 장소

진안 마이산 탑사

 


내 돈 주고 다녀온 후기

마이산 탑사
전북 진안군 마이산남로 367
https://naver.me/5pEshuua

 

네이버 지도

마이산 탑사

map.naver.com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