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안여행 :: [무한의다리]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무인도 바다 위로 걷기 좋은 데크길, 소요시간

by 김별하랑 2024. 10. 16.
728x90
반응형



전남 신안을 구성하는 유인도와 무인도의 개수가
약 1004개라고 하여 '천사섬'이라고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에 개통한 신안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하는 천사대교의 주탑의 주경 간의 길이를 1004m로 건설하여 천사섬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또 하나의 1004m로 이어진 바다 위로 걷기 좋은 데크길
무한대(∞)를 내포하는 8월 8일 ‘섬의 날’을 기념하고, 신안의 지속적인 발전을 희망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무한의 다리





1004 미터길이의 '무한의 다리'는 신안 자은도 둔장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무교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진에는 남기지 못했지만 둔장해변 주변에 푸드트럭도 있고 각종 조형물과 자은도 해사랑길 포토존이 있어 여유롭게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저 멀리 구리도가 보이고 왼편으로는 할미도가 보입니다
둔장해변에서 시작하여 무한의 다리는 두 개의 무인도를 연결하여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걷기 좋은 산책코스입니다




오전 시간에 방문했는데요
자은도의 바닷물이 빠져 갯벌의 장관을 이루고 있네요




세계 5대 갯벌에 속하는 서남해 갯벌과 다양한 생물들을 구경하며 생태탐방이 가능합니다




무한의 다리는 대한민국 대표 조각가 박은선과
스위스 유명 건축가 붉은 벽돌의 마리오보타가 작명했다고 해요




저 멀리 풍력발전기가 보이는데요
외기해변으로 풍력발전기가 돌아갈 정도로 바람이 거세지만 모래사장에 바다와 조화를 이룬 풍력발전기의 풍광이 꽤나 인상적이고 멋진 해변일 것 같네요




구리도 GURI



10여분 정도를 걸어 구리도에 도착합니다
구리도 섬이름을 멀리서도 보이게 크게 세워져 있어요
직접 가서 보디 신기하네요




무한의 다리는 구리도에서 한번 각도를 꺾고
고도에서 한번 더 각도를 꺾은 뒤 할미도로 이어집니다

중간에 납작하게 된 부분이 고도라고 하네요
육안으로는 섬이 맞나? 할 정도의 크기였어요




적당히 구름이 있어 하늘도 이쁜 날




걸어가는 동안 갯골의 아름답고도 이색적인 모습에 눈길이 멈추어집니다




고도



납작하게 생긴 바위들 모인 곳이 고도라고 합니다
이곳에 한번 더 꺾어 할미도로 갑니다




할미도로 가는 내내 풍경들이 장관이라서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었습니다




할미도 HALMI



할미도에 도착합니다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의 섬이름을 붙여
어떤 섬인지 알려주니 의미가 남다른 것 같네요




할미도는 구리도와 고도보다도 훨씬 큰 섬이었고
섬 주위로 둘레길도 조성되어 있고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둘레길을 오르기 전에 반가운 커피와 음료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작은 매점이 있네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의 음악을 틀어주어
흥과 분위기가 났어요




카페 바로 앞에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벤치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음료가 있네요




다른 후기글을 보니 사람이 없어서 음료를 구매하지 못했다고 했는데 저희는 운이 좋았어요
주말 오전에 방문하면 사람이 상주하네요


청포도에이드



신안 자은도 '무한의 다리' 할미도에서 먹는
청포도 에이드
3000원의 행복입니다



할미도 둘레길




카페 옆으로는 할미도 산을 오를 수 있는 잘 정비된 둘레길이 있어요 길 따라 오르다 보면 전망대도 있습니다




조금은 가파르다 싶은 길도 있지만
초등학생이 오를 수 있을 정도의 길이예요




도토리도 마음껏 주워보고요
할미도의 다람쥐들을 위해 고이 모셔 두었어요

10여분 정도 올랐을까 멀리 전망대가 보입니다




멀리서 봐도 멋진 풍경이 예상되는 전망대입니다





신안 자은도 무한의 다리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 좋은 스폿이었어요 셀카도 찍고 인생샷도 남기기에 제격입니다




할미도 매점에서 전망대까지 둘러보는데 20분 정도 소요되니 멋진 풍경을 놓치지 말고 꼭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무한의 다리를 구경하는 데에 할미도 둘레길까지 포함하여 넉넉하게 한 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었네요

물이 들어올 때는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신비로운 기분도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어요

신안 가볼 만한 곳
신안 아이와 가볼 만한 곳에서 일상을 추억합니다


무한의 다리


[카카오맵] 무한의 다리
전남 신안군 자은면 한운리 산 231-2

https://kko.kakao.com/5uDHTuVDmL

무한의다리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네이버 지도]
무한의 다리
전남 신안군
https://naver.me/FgvN4tNa

네이버 지도

무한의 다리

map.naver.com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