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이슈

블로그의 뜻, 포스팅의 뜻, 1일1포스팅, 블로그의 시작 :: 시작하려면 우선 시작하세요

by 김별하랑 2024. 3. 26.
728x90
반응형

직접 찍은 달

블로그

저의 기억으로는 20년 전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날 지인이 물었는데

블로그가 뭐야??
아.. 그거 뭐 일기를 온라인에 쓰는 거라던데..

정확하게 잘 몰랐고
모른다고는 말하기 싫었는지
대충 둘러댔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네요

N사의 블로그는 2003년도에 시작이 되었네요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칼럼, 일기, 취재 기사 등을 올리는 웹 사이트

블로그는 웹(web)과 로그(log)의 줄임말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 형식을 띠는데 이것이 log의 형식과 유사하여 블로그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네요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웹 사이트로,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개인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글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촬영한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유롭게 블로그에 드나들며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1일 1포라는 말을 쓰는데
무슨 말인지 몰라서 검색했던 기억이 나요
지금도 초보 블로거이지만요

인터넷상에 글을 게시하는 것


블로거와 포스팅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1일 1 포스팅이 중요하다고 알려주는 전문가들도 계시던데 무조건 1일 1 포스팅이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1주 1 포스팅이라도 정성스럽게 진심으로 담은 포스팅이라면 많이들 찾아 주지 않을까요??

블로그 해봐


오래전부터 주변에서
블로그 해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평소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
누군가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것도 좋아하는 성격인 데다
아이를 키우면서 좋은 것은 함께
공유하고 싶은 욕심? 도 생기고
누군가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도 생기는 것 같아요

솔직한 마음을 담아 보았아요
아직은 글 쓰는 솜씨도 부족하고
많이 미흡한 것 같네요

To begin, begin.
시작하려면 우선 시작하세요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