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괴산여행 :: [성불산 자연휴양림 내 생태숲학습관] 자연물 공예 체험이 가능한 괴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실내관광지, 풍경 좋은 숨은명소

by 김별하랑 2024. 8. 1.
728x90
반응형

생태숲학습관 입구

괴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중에

친환경 자연물로 공예 체험이 있는 곳

성불산 자연휴양림 내

생태숲 학습관


찾아오는 길


성불산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오다 보면

산림 휴양관 앞으로 지나서

도덕산 생태숲 길을 가는 뒷길이 있습니다

차량으로 모두 올라올 수 있어요

주차는 학습관 코앞에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잠깐! 실내용 슬리퍼로

갈아 신고 들어 가셔유~~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용 슬리퍼

생태숲학습관 답게

플라스틱으로 된 물병, 커피는

반입 금지입니다

내부도 굉장히 쾌적해 보이네요


생태숲학습관 1층을 가볍게 둘러봅니다

미취학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구경거리들이 많아요

탁본놀이 오랜만에 해봅니다

미취학이 아니라 성인도 신나는 곳

곳곳에 소소한 놀잇감들이 많아요

고학년 초딩아이는 악기에 관심이 많네요

마림바로 왕벌의 비행을

한참 속주하다

묵여있는 두드리는 채를 핑계로

연주는 멈춥니다

한참을 가지고 놀이합니다


2층에서 체험이 진행됩니다

계단을 오르자마자

피톤치드향이 진동을 합니다

각종 자연물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체험비 가격은 모두 상이합니다


여느 체험프로그램보다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체험 프로그램

체험시간

10:00 - 11:30 / 13:30 - 16:00

체험은 생태공예방에서 합니다

다양한 공예품 작품 구경하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저희의 자연물 공예 체험 픽은!!


타일 냄비받침 만들기 12,000원

원목시계 만들기 25,000원


당일 전화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우선 나뭇결의 정돈을 위해

사포질이 필요했는데요


실내에서 하면 먼지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바로 앞 멋진 야외 테라스에서

사포질 합니다

직접 사포질을 해보니

색다른 체험이었네요

모서리부터 구석구석

모난 곳은 모두 열심히 사포질 합니다


다시 공방으로 돌아와

타일 냄비 받침 만들기

비어있는 냄비받침에

목공풀을 사용하여

원하는 디자인으로 타일을 붙입니다

나름 고민하며 최대한 멋스럽게

타일조각으로 냄비받침을 채워봅니다

기존의 원목색이 밝은 듯하여 선생님께

말씀드리니 오일링을 하라고 하시네요

꼼꼼하게 마무리하니

원하는 원목색상이 되었습니다!

나만의 원목시계 만들기

자연에서 가져온 자연물재료를

이용하여 시계 꾸미기를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 꾸미기는

저에게는 아주 큰 숙제인데

아이는 미션을 받자마자 신나 합니다

몇 가지의 자연물재료를 이용해

어떻게 꾸며질지 내심 기대가 됩니다

꼼꼼하게 한참을 조몰락하더니


이 정도로 완성했네요

저희 딸아이는 금손인가요?

여기서도 칭찬 가득 어깨가 들썩입니다


짜잔~!!!

시계까지 설치하고 나니 제법 그럴싸합니다


간단하지만 실용적 물건으로

자연물 공예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체험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고요

체험선생님께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어려움 없이 체험을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성불산 자연휴양림의 녹음에 이끌려

드라이브 겸 올라와 봅니다

정상즈음에 괴산수석전시관이 있습니다


맞은편으로 뷰맛집입니다

저 멀리 중원대학교 건물도 보이네요

뻥뚤린 뷰에 속이 시원해집니다

괴산의 숨은 명소를 찾은 기분이네요

그네의자에서 한참을 쉬었다 갑니다


괴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괴산체험할 수 있는 곳

괴산 실내관광지

괴산 숨은 명소


일상을 추억합니다


성불산자연휴양림 숲체험학습관 자연물공예


#충북
#괴산여행
#성불산자연휴양림 숲체험학습관
#일주일 살아보기

성불산자연휴양림도덕산생태숲
충북 괴산군
https://naver.me/xuiFPFrQ

네이버 지도

성불산자연휴양림도덕산생태숲

map.naver.com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