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맛집소개

공주맛집 :: [곰골식당] 1인분 주문 가능한 20년 전통 생선구이, 겉바속촉의 진수!, 참숯제육석쇠한판, 현지인도 웨이팅 하는 곳을 웨이팅 없이 방문한 후기

by 김별하랑 2025. 6. 22.
728x90
반응형

 

 

업무차 다녀온 따끈따끈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전국적으로 호우주의보가 발령되어 서울인근에서 공주까지 3시간에 걸쳐 도착했고  ‘공주엔 숨은 고수 맛집이 많다’는 말에 기대를 품고 검색하던 중, 20년 가까이 지역민들에게 사랑받은 생선구이 맛집, 바로 곰골식당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렀을 법한 로컬 맛집 !! 진짜 생선구이의 맛을 확인하러 다녀왔습니다.
 


곰골식당

 


 

곰골식당 영업정보 (2025년 6기준)

  •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78 (중동 299-10)
  • 전화번호: 041-857-6686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없음)
  • 휴무일: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차: 가게 앞 및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

 

 

 

곰골식당은 공주시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찾기 쉬웠어요. 특히 무료 공영주차장이 가게 앞과 주변에 마련되어 있으며 근처에는 공산성, 무령왕릉, 미르섬 등 주요 관광지도 많아서 식사 전후로 가볍게 산책하거나 여행을 이어가기에도 좋은 동선입니다.
 
 

 
가게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마주한 정원이 조금 특별했어요.
 
 

 

공주 곰골식당은 공주 현지인 맛집답게 평소에도 웨이팅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웨이팅 공간만 해도 꽤 넓게 마련되어 있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라스트 오더 1시 전 이었고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상태가 손님이 거의 없는 드문광경이 펼쳐졌어요.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편안하고 소박한 분위기. 오래된 맛집 특유의 포근함이 인상 깊었어요.

 

 

 

날씨가 좋은날 맑은날에는 야외테이블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웨이팅이 기본인 집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캐치테이블이예요.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웨이팅을 하면 순번이 되었을 때 카톡으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어요.

 

 

 

벽에는 2006년부터의 식당 역사가 담긴 사진들도 결려있고, 시간의 무게가 그대로 느껴졌어요. 메뉴는 심플하지만, 그만큼 메뉴에 진심을 담는 집이라는 인상이 들었습니다.

 

 

 

외국인 직원도 있었는데 굉장히 친절하고 유명 맛집에 있는 불친절함은 곰골식당에서 찾아볼 수 없네요.

 

 

 

기본찬들은 간이 적당히 되어 있어 슴슴하지 않았고 특히 셀프바에서 반찬과 숭늉 등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편리했으며, 디저트 사탕도 가져다 둔걸 보니 인심 좋은 식당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테이블 아래는 수저, 간장, 간장종지, 휴지가 마련되어 있고 간장종지가 간편해보였어요! 나중에 생선구이 양념으로 그만입니다.

 

 

 

드디어 등장한 생선구이와 참숯제육석쇠한판입니다!!!

생선구이 11,000원

참숯제육석쇠한판 15,000원(공기밥 별도)

 

 

 

특제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화덕 초벌 + 숯불 재구이로 마무리해 육즙은 살아 있고, 불향은 은은하게 퍼졌어요.

✔ 매콤하지 않고 적당한 단짠 밸런스
✔ 생선구이와 함께 먹어도 전혀 부담 없는 조화로운 맛
공기밥 별도 제공, 양도 넉넉해서 둘이 나눠 먹기 충분

 

고기 질도 좋고 기름기가 과하지 않아 깔끔한 제육구이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했어요.

1인분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네요!!!

 

 

 

 

임연수와 고등어가 각각 1마리씩 나오는 구성인데, 3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염장한 생선500도 이상 고온의 화덕에서 구워낸다고 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생선 본연의 맛이 살아 있는 깊은 풍미
밥 한 공기를 순식간에 비우게 만드는 밥도둑

 

임연수는 담백하고 고소했으며, 고등어는 감칠맛이 풍부해 서로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양이 적다는 후기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넉넉한 편이었고 2인이 방문한다면 지금 생선구이와 참숯 제육 석쇠한판 구성으로 가장 많이 주문한다고 해요! 

 

 

 

식당 한쪽에는 원산지 표시판이 잘 비치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요즘은 이런 부분도 꼼꼼히 보는 편인데, 정직하게 운영되는 곳이라는 느낌이 들어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총평: 공주 생선구이 맛집, 여기입니다!

곰골식당은 단순한 생선구이 식당을 넘어, 공주의 맛과 정을 담은 장소였어요.

 

화덕에서 구워낸  20년 한결같은 겉바속촉 임연수와 고등어 생선구이 맛

✅ 숯불 제육석쇠구이의 깊은 풍미

✅ 넉넉한 반찬 셀프바와 친절한 서비스

✅ 공산성, 무령왕릉 근처라 여행 동선으로도 딱!

 

 

공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곰골식당은 무조건 들러야 할 맛집 리스트 1순위로 저장하며 일상을 추억합니다.

 

 

곰골식당

 


https://naver.me/GDa2C2fX

 

네이버 지도

곰골식당

map.naver.com

 

반응형
BIG